본문 바로가기
Korean Society

인요한 “尹, 거침없이 하라” ... 야권 ‘한동훈 검핵관 시대’ ... 여권 “자가당착” - ‘한동훈 비대위 카펫’

by Socko 2023. 11. 16.
728x90
반응형

한동훈 비대위 논란 중심에 선 인요한 혁신위원장 /ikbc

 

인요한 혁신위 위기설이 나오는 배경에 소신껏 그냥 거침없이 하라는 윤석열 대통령 신호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대통령, 당대표, 윤핵관 등에게도 거침없이 당당하게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한 혁신위 목적과는 전혀 다른, 한동훈 비대위 시나리오 얘기이다.

 

인요한 혁신위가 윤핵관 험지 출마 압박 카드로 한동훈 비대위원장을 염두에 둔 시나리오를 진행하고 있지 않냐는 정치권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한동훈 비대위 카펫을 깐다는 이준석 전 대표 발언에서부터, 총선 패망 예약이 될 것이란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 윤핵관 시대에서 검핵관 시대가 도래할 것이란 박지원 전 국정원장 얘기가 전해지고 있다.

 

권성동, 김기현, 장제원 등 소위 개국 공신들을 총선 험지로 보내고, 한동훈 비대위를 꾸려 그 자리에 검찰 출신들을 넣기 위한 시나리오란, 16 CBS ‘김현정의 뉴스쇼 출연 박지원 전 원장 얘기가 대표적이다. 그냥 소신대로 하라는 대통령 메시지를 받았다는 인요한 위원장 말이 한동훈 비대위 설치 얘기가 아니겠냐는 의혹인 셈이다.

 

 

 

하지만, 사퇴설 거부하며 당 지도부 주도 총선 의지 밝힌 김기현 대표, 수도권 출마 거부하고 부산 지역구 사수한 장제원 의원, 인요한 혁신위를 비판한 당대표가 자가당착이란 홍준표 시장, 한동훈 장관 비대위원장 카펫 깐다는 의혹 제기한 이준석 전 대표 등, 국민의힘 자중지란 목소리가 나오는 여러 얘기가 동시에 터져 나오고 있다.

 

16일만 해도 여러 매체를 통해 쏟아져 나오는 여야 관계자 얘기들은 대체로 한결같다. 총선에 대한 적극적 이해관계 표출이다. 대통령 메시지를 지렛대로 당 혁신을 주도해 총선 승리를 견인하겠다는 인요한 위원장 입장과 상충되는 이해관계자들의 색다른 목소리들은 다양하다.

 

이날 BBS ‘전영신의 아침저널 출연해, 대통령에게 당당하게 할 얘기하겠다는 인요한 위원장이 실수한 것 같다는 홍문표 의원, 이날 SBS ‘김태현의 정치쇼 출연해 꼭 공개적으로 말할 필요가 있었을까라는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 이날 국회에서 취재 기자에게 대통령을 언급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알려진 김기현 대표 등의 목소리가 전해졌다.

 

 

수직적 관계인 당과 용산을 수평으로 재편하겠다며 나섰던 인요한 위원장의 모순된 행위를 비판했던 홍문표 의원은, 15 YTN ‘뉴스킹 박지훈에 출연한 인 위원장 발언에 반발하고 나섰다. 당과 혁신위에게 필요한 일을 소신껏, 생각껏 끝까지 임무를 거침없이 하라는 대통령 신호 얘기를 꺼냈던 인 위원장이었다. 핵심 의원들의 용퇴를 의심하지 않는다는 인 위원장 발언도 심상치 않다.

 

이에 혁신위가 외인부대가 아니라 핵인싸다라는 것을 거침없이 드러냈다는 조정훈 의원의 날카로운 지적이다. 인요한 혁신위가 뒷배나 누구 편을 들지 않고, 국가, 국민, 국민의힘만을 위한 제안과 결정을 주도해야 한다는 조 의원의 쓴소리이다. 결과적으로 대통령 메시지를 인용하는 순간 정치 공학에 빠져, 실상 국민들의 힘으로 관철시키지 못하고 용산 의중으로 가겠다는 얘기 밖에 안 된다는 지적이다.

 

 

용산 의중은 이날 YTN ‘뉴스킹 박지훈 출연해, 한동훈 비대위는 국민의힘에 큰 마이너스가 될 거라는 최재성 전 정무수석 얘기에서 우회적으로 전해지고 있다. 자기 당이 필요한 대통령이 그런 무리수를 둘 수도 있고, 상상이 현실로 될 가능성을 점친 최 전 수석 얘기다. 박지원 전 원장의 검핵관 얘기는 다름이 아니라, 공천에 투여될 검찰 플러스알파 낙하산이 결국 검찰 왕국에 이어 검찰 여당이 될 거란 최재성 전 수석 얘기와 겹치고 있어서다.

 

이균용 같은 인물을 후보로 낸 대통령이 더 큰 문제란 지적이다. 그 밑바탕에 야당 모욕, 독선, 대결 구도를 굽히지 않는 대통령을 겨냥해 있다. 이균용 외에도, 2, 3 후보자 인준 또한 부결시키겠다는 홍익표 원내대표 발언은 경고성에 가깝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2주 앞두고 김기현 대표 거취가 정리되면, 비대위원장으로 한동훈 장관이 표면에 드러날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이준석 전 대표 얘기가 사실로 드러난다면, 인요한 위원장이 거론한 대통령 신호가 김기현 대표 등 윤핵관을 출마 험지로 내몰고, 그곳에 검찰 출신을 앞세워 검찰 여당 만들겠다는 시나리오 아닐까 하는 정치권 시선이다.

 

 

중고 Geforce NVIDIA RTX2080 8G FE 256bit GDDR6 파운더 에디션 2944Turing CUDA 비디오 카드 그래픽 GPU머지 더 퍼스트 쿠션 커버 본품 13g SPF50+ PA+++, 21P 바닐라, 1개뷰카르트 양배추알부틴 미백크림 50ml 1개[100개] 트윙클라 주름케어 기미케어 광채 멀티밤 10g, 100개미용사(메이크업) 국가자격증 시험 실기재료 풀세트, 1세트, 72종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5 5G 자급제, 민트, 512GB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Geforce NVIDIA 2944 튜링 CUDA 비디오 카드 그래픽 GPU 중고 RTX2080TI FE 11G 256 비트 GDDR6 파운더스, 01 RTX2080Ti  Founder설화수 탄력 3종 세트, 1세트헤라 시그니아 2종 기획세트 (2023년NEW최신상품), 무료 선물포장+쇼핑백, 1세트오니스트 트리플콜라겐 오렌지, 20g, 84포인체제대혈세포배양액 50000 PPM 함유 앰플 바이오플렉스에스알 1SET Air jet 기기1 set 이온마사지기 앰플 6ml 20ea 보습 미백 주름 탄력모토로라 레이져 razr 40 울트라 5G 자급제 256GB XT2321-1, 인피니트 블랙

반응형